알리슨씨, 나가서 뛰어 놀자!

일 때문에 최근 압구정에 갈 일이 몇 번 있었는데, 압구정에 갈 때마다 시간이 촉박해서 늘 압구정스럽지 않은(?) 음식들만 먹곤 했었어요. 이 때까지 먹은 것이 치킨, 갈비탕, 냉면... 김밥? 



지난 번 방문 때 비가 억수같이 오는 길을 뚫고 가는데, 압구정 3번 출구 근처에 분위기 좋은 티룸을 지나는데, TWG 홍차가 바닥에서 천장까지 잔뜩 진열이 된 클래식한 분위기에서 뽀송뽀송하게 따끈한 찻잔을 기울이는 한 여성분을 보았는데, 다음에는 꼭 가보리라 마음을 먹었고 오늘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압구정역 3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안다즈 호텔 1층의 TWG티



홍차 좋아하시는 분은 아마도 익숙하실 TWG 티는 싱가폴의 럭셔리 티(tea) 브랜드로 싱가포르가 차(tea)와 향신료 그리고 고급 유러피안 제품의 교역장소가 되었던 1837년을 기념하여 2008년에 럭셔리 티 브랜드를 표방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티를 블렌딩하고, 차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전 세계에 고급 홍차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홍차는 특정한 사람들만 즐기는 것으로 생각이 많이 되거나 씁쓸한 끝맛만 기억하는 분이 많으시고 또, 도대체 어디에 괜찮은 티하우스가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TWG 티에서도 한국에도 직영 티룸을 3군데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바로~

 

한국에서 TWG 티를 즐기실 수 있는 티하우스


1. 잠실 롯데애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2. 인천의 파라다이스 시티 


3. 서울 강남 압구정 안다즈 호텔 1층


한국에도 단 세개 밖에 없는 TWG Tea! 



그 중에 압구정에 있는 TWG Tea 안다즈 호텔점에 다녀왔습니다. 


고급스러운 외관에 가격이 아마 가장 궁금하고 초심자를 위한 티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가격을 우선 먼저 소개 드릴게요. 



압구정 TWG TEA의 창가 테이블들



얼마 전까지만 해도 57000원짜리 애프터눈 티 세트가 있었는데,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바뀌었다고 합니다. 

파티셰리(빵, 쿠키, 케이크류) 디저트를 단품으로 따로 시키셔도 되지만, 보통 저희가 생각하는 3층짜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Dessert Set를 시키시면 되는데, 38000원이고 음료는 별도입니다. 음료 가격은 12000원부터 시작하는데, 저희는 아래 2개 홍차를 시켜서 두 명이서 총 지불 금액은 62000원이 나왔습니다. 


심플하지만 우아한 TWG Tea 식기



음료 메뉴가 다양해서 홍차를 평소에 즐기는 분이 아니시라면 동공지진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 때는 시간을 달라고 하셔서 차분히 각 종류의 차 아래에 있는 설명을 읽어보시고 고르시거나, 직원의 추천을 받으시면 되는데 대부분 아래 2개의 티를 추천해드릴겁니다. 


홍차 초보를 위한 TWG Tea 추천


1. 1837 Black Tea ; 일팔삼칠 블랙 티

- TWG Tea의 시그니처 홍차로 야생 베리, 아니스(Anise; 상쾌하고 달콤한 맛이 나는 식물)와 카라멜의 끝맛을 남기는 버뮤다 삼각지대의 과일과 꽃향의 특별한 블렌딩으로 만들어진 차입니다. 영원한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죠. 

- 은은한 향과 가벼운 첫맛 사이에 깊은 맛이 있어 좋았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홍차 중 하나였습니다.


2. Grand Wedding Tea ; 그랜드 웨딩 티 

- 삶의 기억할만한 순간들을 축하하기 위한 차, 해바라기와 숨막히게 이국적인 과일들을 블렌드하여 만든 홍차입니다. 

- 처음 따를 때 향이 정말 좋습니다. 상큼한 향이 나고, 마셨을 때는 마치 복숭아 아이스 티에 다른 과일들이 블렌딩된 느낌이었습니다. 아이스 티로 마셔도 아주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TWG Tea의 대부분의 메뉴는 아이스로도 가능합니다(로얄밀크티 포함).



3단으로 나오는 애프터눈 디저트 세트는 어떤 순서로 드셔야 할지 궁금하시지요? 

바로 아래에서부터 위쪽 순서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대만족이었던 디저트 세트!



같은 층에서는 별도의 설명이 없다면 색깔이 연한 것에서 짙은 것으로 드시면 실패가 적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슈크림 빵이 있더라도 노란색은 레몬, 베이지는 아몬드 크림, 갈색은 짙은 초콜렛 맛입니다. 가벼운 맛부터 먹으면 모든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홍차가 담백하다보니 디저트 종류는 단 맛이 풍부합니다. TWG Tea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하나도 버릴 메뉴가 없었고, 은근 배가 불렀습니다. 2~3인이 담소를 나누며 오래 두고 먹을만 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음료는 단 맛이 있는 밀크티 종류보다 홍차가 더 잘 어울리는 것처럼 느껴졌는데, 개인의 취향이니 좋아하는 음료와 즐겨보세요. 


패키지만 봐도 기분이 완전 좋아져요!




그리고 옆에는 이렇게 티세트와 악세사리들을 팔고 있는데, 패키지가 너무 예뻐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홍차 종류들은 TWG tea 공식몰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물과 소장용으로 1837 Blcak Tea 티백 세트 2개(각 34000원)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1837 블랙티 티백 세트 34000원

2.5g 티백 * 15개입




집에서 TWG 티백 즐기시는 법


- 주전자나 잔에 티백을 1개 넣고, 95°C의 물을 티백 위에 부어 4~5분(1컵 분량), 혹은 5~7분(작은 티팟) 동안 우러낸 후에 티백을 제거한 후 음용합니다. 

- 분위기 있는 재즈나 클래식 음악과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라면 금상첨화겠지요! 



이 비싼 애프터눈 티 세트를 누가 먹나 했는데, 돈이 아깝지 않은 아주 만족스러운 후기였습니다. 호사스러운 소확행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TWG 티를 즐기러 가실 때에는 꼭 여유로운 일정으로 방문하셔서 좋은 시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울한 날에는 달다구리 디저트와 깊은 풍미의 홍차로 Tea Flex 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