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슨씨, 나가서 뛰어 놀자!

군대에 있는 지인 때문에 손편지를 부치게 되었어요. 

세상에 언제적 손편지!! 


그러나 아날로그한 손편지만이 주는 느낌이 있죠. 아주 정성스럽고, 또 왠지 진실성 있어 보이는? 


Q. 2018년, 현재 우표 가격은??

A. 우체국에 가서 직원과 확인한 내용입니다. 물론, 중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는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인 편지라면 심플하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 규격봉투(흰색 규격 봉투 : 가로 90mm ~130mm, 세로 140mm~235mm)  : 330원 (태극기 우표) 

     *2019년 5월부로 우표가격이 인상되어 380원(25g까지)이라고 합니다.


   - 팬시봉투(그 외 모든 봉투) : 420원 (무궁화 우표)



스티커 형태로 나오니 풀 없이도 붙일 수 있어 편합니다. 가끔 기념 우표로 다른 디자인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는 풀로 붙여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편지 중량이 25g을 넘는다면, 상기 우편물 요금표를 참고하세요. 편지지 5장 10장 넣어도 중량이 넘은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



Q. 우표는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A. 우체국에서 살 수 있습니다. 

   문구점, 안 팔아요.

   편의점, 안 팔아요. 

   알파문고, 안 팔아요.

   서점, 안 팔아요.

   다 있다는 다이소도 안 팔아요 ㅠㅠ



Q. 우리 동네 우체통 위치는요? 

A. 처음에는 우체통이 보이지를 않아서 우체국까지 가서 그 앞의 우체통에 넣었는데요, 이런 바보같을 데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보이기 시작하면 빨간 우체통이 생각보다 많은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빨리 가기 : http://www.koreapost.go.kr/extra/user/110/gps/gpsUserView.do


Step 1.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우체국 찾기>원하는 지역명 클릭!


Step 2. 관할 지역 우체국 클릭! 잘 모르면 아무 곳이나 클릭!


Step 3. 해당 우체국 메인에 빨간색으로 '우체국/우체통 위치찾기' 배너가 있습니다. 클릭!


Step 4. 짠! 여기에서 우리 집 근처 우체통을 찾아보세요. 



+ 너무 오랫만이라서 헷갈릴 수 있는 부분! 

왼쪽 위쪽이 보내는 사람 주소, 오른쪽 아래쪽이 받는 사람 주소입니다. (저만 헷갈리나요? 항상 확인하는 부분...)

우표는 오른쪽 위 귀퉁이에 약간의 여유를 두고 꾹 눌러 붙여주세요. 

빠른 배달을 위해 우편번호도 꼭꼭 적어주세요! 



그럼, 손편지로 작은 감동을 전해보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