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슨씨, 나가서 뛰어 놀자!

아마존 선정 인생책 100선-일생에 읽어야 할 추천 필독 도서 목록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독서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어느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는 [아마존 인생책 100선]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웹사이트가 아마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일생동안에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 100권을 선정했다고 하네요.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이나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 조지 오웰의 [1984] 같은 서양의 고전 문학 뿐만 아니라 제럴드 다이아몬드의 [총.균.쇠] 같은 교양 서적도 있고, J.K.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로 제작되기도 한 수잔 콜링스의 [헝거게임]도 있습니다. [샬롯의 거미줄]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같은 어린이용 동화책도 있어서 전체를 다 순서대로 읽어가기 보다는 필요한 서적만 뽑아서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서울대학교 필독서와 마찬가지로 추천하는 서적이 시리즈로 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리스트 상에는 100권이 넘는 도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필독서와 다른 점은 그래도 흥미있게 혹은 비교적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도 섞여 있다는 점이네요. 한 번 비교해보시고 자신만의 독서 목록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021년 서울대학교 선정 필독서 100선(대학생권장서 인문교양 문학)



104번 이후로는 한국에 번역되지 않은 서적이라 본문에는 쓰지 않았지만, 글 말미의 엑셀에는 함께 기재하여 두었습니다.





아마존 선정 인생책 100선

(일생동안 읽어야 할 추천 도서 목록)






필요하신 분을 위해 체크리스트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엑셀 파일도 함께 담아두겠습니다. 



아마존 선정 필독 도서 100선_2021.xlsx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는 사랑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