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슨씨, 나가서 뛰어 놀자!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저품질 블로그', '블라인드'라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지인이 제가 쓴 글을 검색했는데, 안 나온다며 한 번 확인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궁금해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이럴 수가! 제목을 똑같이 쳐도, 네이버에서 제 글이 검색이 안되네요? 

심지어 검색어가 하나도 안 들어가 있는 옛날 옛적 글들을 다 지나서 끝 페이지까지 가도 글이 안 나와요.

이게 말로만 듣던 블라인드 처리구나! 왠지 모르지만 찍혔구만!


검색을 해봐도 다른 블로그로 이사가라는 의견이 많고, 네이버 고객 센터는 정해진 대답까지만 하고 1:1로 요청할 수도 없게 되어 있네요. 

나중에 고객센터에 전화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왜 갑자기 블라인드 처리되었을까요? 궁금해집니다. 



<혹시 궁금하시면 네이버 블라인드 확인해보시는 방법>


1. 내가 쓴 글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본다 -> 키워드 없는 글에도 밀리면 블라인드 처리되었을 가능성 높음 


2. 1의 상황에서 -> 검색창 아래 '블로그' 클릭 -> 출처 -> 특정 출처만 선택 해서 검색해본다. -> 안 나오면, 거의 100%!!

블로그 > 출처



특정 출처만 검색 > 내 블로그 url 붙여넣기 > 적용하기


짠!!! 안 나옵니다 ㅠㅠ 지인이 알려줘서 알게 되었는데, 충격적이네요! 


그래도 계속 글은 쓸테지만, 괜히 왜 찍힌 거지 하고 생각하게 되네요. 

블로그 이사나, 글 삭제하지 않고도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어요. 


'일상 나들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코코 (Coco), 2017  (0) 2018.02.06
기록  (0) 2018.01.13
가을 바람과 통닭 한 마리.  (0) 2011.08.2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